Wednesday 30 June 2010

After Taize

What a week of experience!
 Taize에서 아주 흔히 보이는 장면, 나눔의 아름다움!
 종탑은 매 정시에 한번씩 울리고, 하루에 3번 있는 
기도시간을 알리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Taize의 중심인 교회내부의 모습이다. 
불꽃 같은 휘장과 수많은 작은 촛불이 우리를 
주님 앞으로 인도한다. 
내가 참석한 기간은 많이 한가한 편이였다. 600명 정도 였으니, 
많을 때는 만5천명까지도 모인다고 한다. 
교회는 필요에 따라서 확장을 시킬 수 있게 만들었다. 
나와 함께한 일기장과 기도 의자...Taize Chants...
옥외의 기도처
Crypt
Taize에 있는 로마네스크 양식의 교회(마을 교회)...
들어서는 순간은 암흑처럼 어둡다 하지만 머지 않아
훤해지는 것이 색다른 경험이었다. 
마치 주님을 영접하면서 빛으로 인도되는 느낌?
Roger 수사님의 무덤이 있다. 
 교회뜰에 앉아서 명상중이다. 
수사님들이 지내시는 집 같아보였다. 아래는 우체통!
 멀리 보이는 것이 Taize Community다. 

Taize에는 수사님들이 기도를 진행하시고 다른 운영은 
자원봉사자들이나 나처럼 방문 하는 사람들이 각자
분담을 해서 매일 일을 한다. 난 아침 점심 설거지를 맡았다. 
아래는 우리들의 멋진 Crew!
파란 앞치마을 입은 Florian이 우리의 대장이었다. 
Ellie & Kara & Florian
John & Christine

아침을 함께 먹었다. 
바게트와 초코렛...이걸 어떻게 먹나 했는데 
지금은 그립다!

점심과 저녁식사의 모습이다. 
그리고 일주일 식사카드다. Town & Country가 이상하다!
정말 간단한 요리들이다. 숫가락 하나로 모든 것을 먹는다.
국 그릇 같은 것에 스프가 나오나 했는데 물 잔이다!
식사를 하는 공간이 따로 있지 않다. 이렇게 모두들 
긴나무 의자에 둘러 앉아서 나눔 가운데 식사를 한다.

Casa- 중앙 문의처 정도?

찬양과 침묵 가운데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주님을 
찾게 하는 Taize에서의 경험은 참으로 감동적이었다. 
평화의 나눔과 화해를 몸소 체험하고 온 것 같다. 
그리고 
너무나 즐겁고 감사했던 수 많은 이들과 만남과 나눔들!
세계각지에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이 공동체에 모인다. 
그 자체가 주님의 역사인 것이다. 
신한열 수사님이 계신다. 
참으로 겸손하시고 따뜻하신 분이셨다. 
방문하게 되면 꼭 만나보기를...







2 comments:

  1. 꼭 한 번 방문해서 생활하며 기도하고픈 곳 입니다. 부럽습니다. 이 곳과 그리 멀지 않은 데 계셔서...^^

    ReplyDelete
  2. 기회가 되신다면 너무 좋지요. 저도 8년간 영국에 있으면서 이제서야 다녀왔네요. 미국에서 온 친구들도 꽤 있었습니다. 유럽 여행 때 방문 하시면 되지요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