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28 July 2010

Placement Visit



오늘은 런던 남쪽의 Surrey 지방의 Redhill이라는 작은 도시에 기관 (Placement- Nursing or Residential Home) 방문이 있었다.한 40분 정도의 거리인데 아침에 아주 오랜만에 기차를 타는 기분도 괜찮더군. 


보통은 기관에 배치를 하고 한 6-8주 후에 review를 하게 된다. 그때 기관에 서비스 이용자에게 적절하다고 결정이되면 Permanent Placement으로 확정을 하게 된다. 

나의 Moto Neurone Disease (MND) 서비스 이용자인 *Judy를 만나고 왔다. 아주 건강히 잘 있는 모습에 뿌듯했다. MND 진단을 받고 퇴원 계획 과정이 쉽지는 않았다. 집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과 Judy와 가족들이 원하는 기관으로 배치를 할지를 놓고 병원과 social services (내가 소속한) 간에 의견 차이로 퇴원도 지연이 되고 나도 중간에서 기관 섭외와 집에서 서비스 계획을 짜는라고 정말 많은 시간을 소요했었다. 결국에는 다양한 이유로 기관에 배치를 하기로 했다. Judy의 가족들이 근처에 살고 있어서, 남동생은 거의 매일 방문을 한다고 하더군. 힘든 조율 과정이 있었지만 Judy가 건강하고 행복히 있는 것을 보니 나의 마음도 편했다.


Kings Lodge... 
A home from Home
런던에서 내가 아는 기관들에 비하면 서비의 질적인 면에서 가격대비가 아주 효율적이다. 물리치료사와 작업치료사가 배치되어 있으며 Gym도 갖고 있는 기관은 흔치 않다. 때로는 기관들이 clinical 하거나 institutional 한 면이 있는데 이곳은 그나마 좀 덜 했다. 규모가 작아서인도 모르겠다. 정원이 38명이니 작은 기관에 속한다.

A home from home의 기분은 조성하려는 노력들이 곳곳에서 보이더군. 큰 정원에서 햇살 즐길 수 있도록 잘 가꾸어 놓기도 했다. 내일 출근해서  입소문을 내야겠다. Southwark 서비스 이용자는 Judy가 처음이라고 하더군. 


*Judy의 이름은 실명보호를 위해서 변경하였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