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30 September 2009

My Office Move

이것이 나의 출근했을 때 책상의 모습이다.


아래는 오후에 나의 책상...
의도했던건 아니지만 이거는 비교적 양호한 편이다.
보통은 파일들이 3-4개씩 널부러져 있다. 
사회복사들의 애칭이 있다...서류쟁이들...
We love paperwork!?!?



나의 짐 상자(2개)와 화분... 
화분도 함께 가기 위해서 라벨을 붙여놓았다.
앙상한 줄기만 있던 버려진 것을 이렇게 풍성이 잘 키웠다.
TCL(Tender + Love + Care)!

  
지난 몇 달간 팀이 이사를 간다는 얘기가 계속해서 있었다.
3년간 남북으로 나누어져 있는 팀을 다시 합친다.
다행이(개인적으로!) 사회복지사들은 북쪽에 남아 있는데,
옆 건물로 이동을 한다. 자전거를 타고 다닐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현재 건물 구에서 재정상 팔았다고 한다.
아마도 아파트를 짓을 터가 될거 같다.

지난주에서야 10월 첫 주쯤에 이사를
갈 거라는 매니저의 이메일 이후에 이번주 월요일에서야
이번주 금요일에 이사를 간다고 하더군.
금요일에 방문들이 있고 나머지는
working from home을 신청한 상태인데, 승인이 아직...
그래서 지난 며칠간 사무실은 거의 아수라장이다.
나는 당직을 하는 중이어서 그리고 서비스는
게속해서 제공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아마도
난 내일 오후서부터 짐을 쌓아야할 듯 싶다.
좌석배치는 현재와 같고 친한 남쪽 사회복지사가
현재 내 앞에 앉는 작업치료사의 자리로 와서 나는 좋다. 
아마도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을거 같아서 기대가 된다.


앞서도 언급을 했듯이 현재는 작업치료사들
(Occupational Therapist)과 통합 (integration)이 되어
있는 상태인데 이것이 이번 주부로 막을 내린다.
Southwark의 남쪽과 북쪽에 팀이 하나씩 있다. 

3년 전에 사회복지사들과 작업치료사들의 통합 과정에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했는데 각자의 팀으로 돌아가는
것은 너무도 간단히 합친다는 말로 끝이다.
팀의 베테랑들이 우리가 또 언제 합쳐질지는 모르는
일이라면서 돈이 어딘선가 생기면 또 통합이라는
거창한 명목하에 또 만날꺼라고 하더군.

두 전문가가 함께 일을 하며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다는 긍정적인 부분들이 확실히 있었다.
때로는 마찰이 있기도 하고 실제적으로 서로 다른
두 전문가들을 통합하는데 있어서의 불가능한
부분이 있었던거도 사실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부분이 부정적인
부분보다 더 켰음으로 나로서는 조금은 안탑깝다.
하지만 현재 남북으로 갈라져 있던 사회복지사팀이
인력의 분산으로 제 기능을 못 하고 있었던 찰라여서
한 팀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하 기대들이 있으나
아직도 조율해 갈 부분들이 상당 부분 남아있다.
약간은 때 늦은 준비가 아닌가 하는 감이 있으나
그래도 조금씩 진척을 보이는 이 대 이동이 나한테는
약간의 설레임으로 다가온다. 미친듯이 바쁘지만 말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