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15 December 2009

Have you cleaned your hands?


 
 
 
회사 건물 내부 곳곳에 붙어있는 
'손씻기' 공공 포스터들이다. 
그냥 생각없이 지나쳤는데 어느날 보니
같은 포스터인 줄 알았더니 다르길래, 
유심히 봤더니 다른 다자인의 포스터 4장을 발견! 


내가 기억하기로는 올해 초부터'손씻기' 공공 포스터를 
화장실과 엘레베이터 주변에서 봤었다. 
참 기발한 아이디어의 디자인이다 했던 것들이 있었다. 

위의 포스터들은 National Patient Safety Agency라는
공기관에서 배포중이다.
나도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알게된 기관이다.
의료 분야의 정보전달, 지원, 의료기관의 영향력 행사를
중점으로 활동을 하는 정부 기관이다.

지금도 생생히 거억난다.
싱가폴에서 국민학교 3학년 때의 수업 시간이었다.
과학 수업이었을까? 화장실에 다녀오고 손을 씻는것에
대해 배우고 있었다. 선생님이 손을 씻지 않으면 세균들이
너희를 계속 쫒아 다닌다면서 우리한테 화장실에서부터
교실까지 빨간 점을 붙이라고 하셨다. 그 결과를 본 우리는
억!!!! 무서워!!! 했었는데...
교육의 효과가 참 대단하다. 몸으로 배운 것은 쉽게 잊지 않는다. 


난 가방에 젤타입의 손세척제를 항상 구비하고 일을 한다.
때로는 정말 지저분한 집에 방문을 할 때가 종종 있다. 
그래서 한때는 얇은 고무장을 챙기기도 했었다. 
간단하게 오고 가며 손을 씻는다. 
나와 타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모두가 참여했을 때
효과가 있는 것이지만 나라도 우선하자!




No comments:

Post a Comment